산청경호강래프팅협동조합
래프팅.jpg
래프팅은

물살이 센 계곡의 급류를 헤쳐 나가는 경험으로, 여러 사람이 맞추고 힘의 조화를 이루어야 할 수 있기에 협동심, 인내심을 기르는데 좋으며 온몸의 힘을 모아 물살을 헤치며 노를 지어야 하기에 온몸 운동의 효과가 크고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 건강에 좋은 스포츠 입니다.

래프팅이란?

래프팅의 기원은 아득한 옛날 원시인들이 타고 나녔던 뗏목으로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근래로 와서는 미지의 다을 찾아 나선 개척자들이 이용한 뗏목에서 그 원류를 찾아볼 수 있다.그후 스릴과 재미를 찾는 사람들에 의해 뗏목은 보다 안전하고 다루기 쉬운 장비로 개량되기 시작했다. 오늘날과 같은 형태의 보트가 선을 보인 것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 전쟁의 부산물로 남은 군용 고무보트를 사용하면서부터이다. 1966년에서 1971년 사이 북아메리카 지역, 특히 그랜드캐니언의 관광회 사람들이 관광들을 많이 실어 나르기 위해 대형 고무보트를 사용하면서 부터 본격적인 래프팅 붐이 일기 시작하였고, 이어서 세계 각국으로 빠른 속도로 보급되었다.

지금의 래프팅은?

현재 미국에서는 래프팅이 범국민적인 대중 레포츠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성인 동호인만도 3백만 명이 넘는다. 또, 산이 많고 급류 계곡이 많은 이웃 일본에서도 1980년대부터 래프팅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동호인이 늘어난서국내 코스만으로는 부족하여 해외의 래프팅 명소로 나가 이를 즐기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970년대 초 미군용 고무보트가 보급되면서 일반에 처음 소개되었다. 그러다가 1981년 7월 한국 탐험협회 회원들이 고무보트로 낙동강을 종단하면서 관심을 끌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장비 부족과 적절한 코스가 개발되지 않아 1980년대에는 개인적으로 즐기는 동호인들만이 있었을 뿐 초보 단계에 머물러 있었다. 1990년대에 들어오면서 전문 동호인 클럽과 대학의 동아리들을 중심으로 크레 보급되고 여기에 레저 전문 업체들이 레포츠 종목으로 래프팅을 개발, 각종 행사를 개최하면서 래프팅 즐기려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ㅏ. 우리나라는 강이 많고 산골짜기를 따라 흐르는 급류 지대가 많아, 코스만 개발하면 래프팅 을 즐길 수 있는 장소는 충분하다.

래프팅 장비 이미지 래프팅을 위한 장비에는

래프트(배), 패들(노). 라이프자켓(구명족끼), 헬멧, 슈트(옷), 밧줄, 기타장비 등이 필요하다.

라이프자켓(구명조끼)

약110kg(기준) 부력을 지닌 MBR 폼과 1200데니아 원단을 사용하여 구명조끼에 사용되며 국내에서는 최고급의 래프팅 전용구명조끼를 사용 하고 있음

헬멧

귀까지 보호되는 당사 래프팅전용 헬멧으로 외피 PP. 매피 PE계수지로 제작되어 안전하고 청결함

구급약품

래프팅 투어시 필수 지참물로 응급처치에 필요한 지침서 미추약품, 용품.

알류미늄과 합성수지로 제작되어 가볍고 단단하여 사용하기 편리함.

밧줄

길이 약30m로 매 보트별 3개씩 탑재하며 꾸좃에 사용됨.

기타장비

래프팅 중 공기압력 조절시 에 사용됨

래프팅 예약방법 - 예약게시판에 가셔서 예약 후 입금자명에 맞게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이런점들을 주의하시면 재미있고 안전하게 래프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 투어를 마칠 때까지 헬멧, 구명동의등을 착용해야 한다.
2. 배의 안전밸틍인 발걸이는 항상 하고 있어야 하며. 가이드의 지시에 따른다.
3. 패들(노)을 가지고 장난을 하지 않는다.
4. 래프트(배)에서 떨어졌을 경우 당황하지 말고 하늘을 향해 누운상태에서 머리는 상류쪽, 다리는 하류쪽을 향한 후 최대한 뜨게 한다.
5. 얕은 곳에서는 일어서려고 하지말고 드대로 떠내려 간다.
6. 수영 미숙자에게는 구명도의 착용후 물에 떠 보도록 하여 장비의 우수성을 인식 긴장을 완화해 준다.
7. 수영 미죽자에게는 구명동의 착용후 물 속에 뛰어 들 때 머리부터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시킨다.
9. 래프트(배) 가 브리징되거나 전복되었을 때 침착하게 물에서 구조를 기다린다.
10. 급류 상에서 떨어진 사람이 있을 경우라도 가이드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고 동료를 구하려거나 물에 뛰어 들지 않는다.

래프팅 전문회사

당사의 래프팅 노하우는 하루아침에 이룩된 것이 아닌 장기간의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이는 현장에서 직접 확인 하실 수 있고, 안전하고 특별한 체험을 보장 합니다.

안전 및 장비

각 개인에게 지급되는 장비(구명동의, 헬멧 등)는 모두 안전검사 기준에 합격한 장비들로만 구성되며, 수영을 전혀 못하는 초보자라도 안전하게 래프팅의 진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이드

당사의 래프팅 노하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경험이 풍부한1년~7년차 까지의 간계별 계층별 전문가이드 에 있습니다.. 각각의 래프트(보프)마다 동승하여 래프팅(급류 타기)의 진수를 보여 주는 가이드는 급류에서 실시하여 특별한 서비스와 소중한 추억, 그리고 감동을 제공합니다.

코스

래프팅의 진수를 맛보는 가장 이상적인 코스는 경호강입니다.래프팅 시즌 내내 풍부한 수량과 천연기념물 쏘가리와 꺽지가 서식하는 1급수의 맑고 깨끗한 수질, 그리고 다이나믹한 급류와 잔잔한 형수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강으로 국내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천연의 코스를 자랑하는 곳이 바로 경호강입니다.

보험

당사는 2000년 2월부터 시행중인 “수상레저안전법”에 의하여 보유하고 있는 모든 래프트(Raft)와 장비에 영업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인당 1억 배상 및 일반상해치료비 100만원-

참가인원

당사는 단 1명의 참가자도 소중히 생각하며, 또한 하루에 1000명도 행사가 가능합니다. 행사 참가 시에 가장 많이 참가하며, 알차게 진행하는 당사의 진행 능력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산청경호강전경

경호강은 산중의 산으로 불리우는 지리산을 배경으로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산청의 풍요로운 인심과 조화되어 산청의 자존심을 지키며 오늘도 묵묵히 흐르고 있습니다.

국내 어느 곳보다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수량이 좋아 래프팅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절경을 배경으로 친구, 연인은 물론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래프팅 후 이어지는 관광코스로는 지리산 국립공원, 대원사 계곡, 중산리 계곡, 문익점 목화 시배지, 성철스님 생가, 구형왕릉이 있고 등산 코스로는 황매산, 웅석봉, 왕산, 필봉산, 둔철산 등 국내에서 손꼽히는 관광명소와 등산 코스가 승용차로 30분 소요되는 거리에 있으며, 래프팅 후 여장을 풀고 여유있는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편의 시설과 숙박시설을 갖춘 팬션, 민박, 농원, 수련원, 방갈로 등이 지리산 자락 숲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호 :산청경호강래프팅협동조합 / 조합장(대표) : 김원식 이사장 / 사업자번호 : 613-81-75892 / 통신판매번호 : 제 2014-경남산청 24호
주소 : 경남 산청군 산청읍 꽃봉산로 34번길 77 / 이메일 : buri1012@naver.com / 고객센터 : 055-974-2222, 2007~8 / 팩스 : 055-974-2009
계좌번호 : 농협 010-9844-3535-08 (예금주:산청경호강래프팅협동조합) / Design By Oasis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